꿈과 힐링의 도시 산청

어르신의 빛나는 삶을 응원합니다.

시니어클럽소개
인사말
어르신들의 활약이 지역사회에도,
몸과 마음의 건강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간절합니다.
사회복지법인 한일복지재단
김영태 대표이사

의료인으로서의 삶을 살아오면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여러 가지 노력을 해온 결과 지역사회 여러분들의 격려에 힘입어 한일병원의 제2 도약이 될 경남혁신도시로 종합병원으로의 승격과 이전을 하였습니다.

의료의 발달이 장수시대를 열었고 그 결과 초고령 사회를 목전에 둔 상황입니다.

이런 시대에 평생을 자녀를 위해 열정을 쏟으시고 기력이 쇠약해지신 어르신들께 도움드릴 일을 찾다가 2007년 한일복지재단을 설립하고 산자수명한 산청에 어르신들을 모시기 위해 한일노인복지센터, 한일요양원을 건립하여 어르신들께서 쾌적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아 집을 지어 오늘에 이르고 있으며, 2017년에는 산청군으로부터 산엔청복지관 운영을 수탁하여 장애인과 어르신들께 좋은 도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습니다.

장수시대는 과거 노인이셨던 어르신들이 활기차게 활동하실 수 있는 시대입니다. 댁내에 머무르시지 않고 활동하시는 것은 몸과 마음의 건강에 큰 도움이 되고 노화 속도를 늦추어 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어르신들께서 가지고 계신 연륜과 지혜가 세대를 이어 지역사회에 고스란히 전달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2021년부터는 산청시니어클럽을 수탁하여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바라옵건대 산청시니어클럽에서 활동하시는 어르신들의 활약이 산청 지역사회에 여러 가지 도움이 되면서도 어르신들 몸과 마음의 건강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간절합니다.